최근 테슬라 주가가 다시 한번 폭발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주가 급등의 이유는 무엇인지 아래에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나스닥닷컴에 게시된 글을 DeepL로 번역해 봤습니다. 글을 읽으신 후 원문 또는 다른 기사가 궁금하시다면 글 아래 부분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테슬라 주가 전망, 폭발적인 랠리 주가 급등
테슬라(TSLA) 주가는 예상보다 나은 분기 인도량을 기반으로 지난 월요일 6% 급등했습니다. 이는 할인을 통해 물량을 늘리려는 최고 경영자 엘론 머스크의 계획이 효과가 있음을 보여준 것입니다.
미국의 선도적인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이 회사의 시가총액은 시장 출시 전 점유율 변동에 따라 약 500억 달러에서 9,00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주가는 277달러로 올해 이미 두 배 이상 올랐고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한 목표 주가를 훨씬 웃돌았습니다.
일부 증권사에서는 공격적인 할인 정책으로 인해 마진이 악화될 것이라는 우려를 표명하고 있지만, 가격 인하 덕분에 4~6월에 전 분기 대비 10%,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한 466,140대의 차량을 인도할 수 있었습니다. Tesla가 생산하고 인도하는 차량 대수 사이의 격차도 지난 3개월 동안 17,933대에서 2분기에 13,560대로 좁혀졌습니다.
투자 회사인 딥워터 자산 관리의 관리 파트너인 진 먼스터는 "테슬라의 가격 인하는 큰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지난 7분기 동안 평균 배송 증가율은 50%였습니다. 이번(분기)은 성장세가 눈에 띄게 증가한 시기입니다."
적어도 세 명의 애널리스트는 Tesla의 연간 배송 목표 인 약 180 만 대의 차량이 2023년 첫 6 개월 동안 이미 그중 약 절반을 전달했기 때문에 현재 보수적으로 보인다고 말하면서 주식에 대한 가격 목표를 올렸습니다. 주식의 목표 주가 중간값은 210 달러로, 이는 마지막 종가보다 약 20 % 낮은 가격입니다.
테슬라의 PER(주가수익비율)은 약 62.9로 포드의 PER인 8.82를 훨씬 웃돌고 아마존닷컴의 PER인 62.66에 근접합니다.
번스타인의 애널리스트 토니 사코나기는 메모에서 "투자자들의 핵심 질문은 마진이 얼마인가"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테슬라가 물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올해와 내년 가격을 더 낮추어 마진을 점진적으로 압박해야 할 것이라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1분기에 19.3%의 총 매출 총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월스트리트는 7월 19일에 발표될 2분기 실적에서는 이 수치가 18.6%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마진 압박에도 불구하고 Tesla가 전 세계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충전 시스템이 미국 표준에 가까워짐에 따라 주가가 상승할 수 있다고 믿는 분석가는 거의 없습니다.
"우리는 엘론에게 돈을 걸고 있습니다."라고 Tesla의 목표 주가를 36달러에서 293달러로 상향 조정한 Canaccord Genuity의 애널리스트 조지 지아나리카스(George Gianarikas)는 말했습니다.
마무리
테슬라가 공격적인 할인 정책을 펼치면서 판매량을 늘려 가고 있는데요. 줄어드는 마진 및 수익률을 두고 우려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이디어를 결국 현실화하고, 어느덧 메인에 자리 잡은 테슬라가 더욱 발전할 길은 아직도 열려있어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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